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 리뷰

미국 코스트코 한식 제품들 리뷰_ 소바바 치킨, 고추장 스팸, 약과, 떡볶이, 돈코츠 라멘

by 뉴욕냥냥 2025. 3. 3.
반응형

비비고 만두와 김은 예전부터 미국인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던 제품들이지만, 최근에 김밥을 필두로 미국 코스트코에 한식 제품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이번 글은 그 중에 맛이 궁금해서 사먹어본 제품들에 대한 리뷰입니다!

 

 


 

1. 소바바 치킨강정 (SOBABA crunch glazed chicken)

한 박스에 15.99달러로 판매되고 있었던 비비고의 '소바바 치킨 강정'!

비비고 만두가 워낙 인기 아이템이라 그런지 이 소바바 치킨도 사람들이 많이들 사가는 것 같더라구요.

 

미국식 치킨 너겟은 너무 뻑뻑해서 안 사먹지만 이 제품은 맛있을 것 같아서 사와봤습니다.

 

 

한 상자에 두 팩으로 나뉘어져 포장되어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10분 조리하면 된다고 포장지에 써져 있었는데, 저는 오븐 또는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었어요.

 

소바바 치킨강정과 치즈불닭볶음면으로 간단하게 차린 저녁!

 

실제 닭강정처럼 겉이 코팅되어 있지는 않았지만, 덜 뻑뻑하고 간장의 감칠맛이 조금 더 나는 치킨 너겟 같았습니다.

꽤 간이 되어 있어서 맥주 안주로도 좋고 도시락으로 싸가기에도 좋아요.

도시락으로 싸갈 때에는 브로콜리나 당근 같은 야채랑 같이 휘리릭 볶아서 싸가면 편하게 준비하기 좋더라구요.

 

2. 고추장맛 스팸 (SPAM gochujang flavored)

 

내 돈 내고 스팸을 사먹어본 적이 한 번도 없는데, 너무나 궁금해서 사본 고추장맛 스팸!

나중에 알고 보니 이 제품은 한국에는 없고, 미국 코스트코에만 한정판으로 출시된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8캔에 원래 가격 23.99달러인데, 이 때 6달러 할인해 주는 기간이어서 17.99달러에 구매했습니다.

 

저는 고추장 삼겹살 같은 느낌을 기대했는데, 오리지널 스팸이랑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그냥 구워서 먹기도 하고 스팸마요 덮밥도 해먹었는데 오리지널 스팸이 더 나은 것 같기도...? 

(인상적이지 않아서 음식 사진도 없네요;;)

 

역시 한국에서 개발한 제품이어야 한국인 입맛에 찰떡인가봐요 ㅜㅜ

 

3. 궁중꿀약과

 

할매 입맛인 저는 한국에 있을 때부터 약과를 아주 좋아했었는데요, 드디어 미국 코스트코에 약과가 나왔습니다!

 

큰 한봉지에 13.49달러로 판매되고 있었어요.

weee 같은 데에서 약과 아주 조그마한 한 팩에 4~5달러로 팔고 있기 때문에 코스트코 제품이 훨씬 가성비는 좋은 것 같아요.

 

 

삼립 제품인 만큼 한국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사먹던 약과랑 그냥 똑같은 맛입니다!

크기도 작지 않아서 당딸릴 때 하나씩 먹기에 좋아요.

 

4. 떡볶이

비비고가 또!! ㅋㅋㅋㅋ

만두랑 치킨강정을 넘어서 미국 코스트코에 떡볶이까지 출시해낸 비비고! 

3팩에 한 묶음이고 9.99달러에 판매되고 있더라구요. 

 

떡볶이 러버는 감동받아서 얼른 한 팩 사와봤습니다. 

 

떡과 소스가 각각 3팩씩 들어 있어요. 특이하게도 소스가 가루수프 형태더라구요.

 

맛은 케첩 향이 많이 나는 떡볶이 스타일이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요즘 유행하는 매콤한 떡볶이들을 기대하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라면, 어묵보다는 햄이나 베이컨, 파스타면, 치즈 등의 사리가 어울리더라구요. 

 

이렇게 오븐스파게티 느낌으로 해먹으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우유를 넣고 로제떡볶이처럼 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5. 돈코츠 라멘

이건 원래는 일식이지만, 풀무원 제품이니까 한식으로 끼워넣기!ㅎㅎㅎ

돈코츠라멘 컵라면이 맛있길래 팩으로 된 제품은 더 맛있겠지 싶어서 사와봤어요.

 

냄비로 가스불에 조리해도 되고 전자렌지로 조리해도 됩니다.

제품 뒷면에 자세하게 써져 있었던 레시피.

 

 

모양새가 꽤 그럴듯 하죠? (계란은 제품에 포함된 게 아니고 따로 추가해서 넣은 거에요) 

국물의 육수도 꽤 진하고, 고명도 실하게 들어 있어서 진짜로 사먹는 라멘 같았어요.

미국에서 일본식 라면을 음식점에서 사먹으려면 한국에서 먹던 거에 비해 너무 비싸서 망설여졌었는데 이제 이거 사먹으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